유머토끼
회원가입시 광고가 제거 됩니다
글쓰기
일자순
조회수순

자신에 감정에 솔직한거 연애때나 결혼때 좋나요? 작은누나나 저는 다른사람의 감정에 맞춰서 가는 입장이라면큰누나는 그냥 기분 나쁘지않게

작은누나나 저는 다른사람의 감정에 맞춰서 가는 입장이라면큰누나는 그냥 기분 나쁘지않게 다 표현합니다 돌려말하는거그런거 절대 모릅니다 이래서 기분이 나는 나쁘다 계속 그러면나빠질거 같다 이런표현을 하고 좋을때 성격 그대로 하면은오늘은 꼭 해야(?)겠다 니가 이래서 기분이 너무 좋다고 그럽니나 그거 때문에 결혼을 이번주 토요일날에 합니다 어차피 결혼할건데 뭐 어째서 그런식으로 둘이 뭐 했다가 이젠 8주된 애기도 있고요 막 신경질내면서 그게 아니고이유를 말하고 그게 싫다 좋다 그럽니다 이유없이 좋을때도있지만 이유없이 싫은거는 없다고 말하는 사람이라 좋은건가요?

안녕하세요, 감정 표현 방식이 연애나 결혼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 고민이 많으시겠어요. 가족분들 성격 차이도 흥미로운 부분입니다.

감정에 솔직한 것이 좋은 이유

1) 갈등 예방과 해결이 쉬워집니다.큰누나처럼 감정을 솔직히 표현하면 상대방이 오해할 여지가 줄어듭니다. 상대가 불편한 점을 알 수 있어 사소한 문제도 빠르게 조율할 수 있습니다.2) 신뢰와 안정감을 줍니다.이유 없이 싫은 게 없다고 말하는 태도는 상대에게 예측 가능성을 줍니다. 이는 연애와 결혼 생활에서 서로에 대한 신뢰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상대방의 성향도 중요합니다

1) 감정 표현을 받아들이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상대방이 솔직한 표현을 편안하게 받아들일 수 있을 때 이런 방식은 더욱 긍정적인 효과를 냅니다. 다행히 큰누나 부부는 이 부분이 잘 맞는 것 같습니다.2) 너무 직설적일 땐 배려가 필요합니다.가끔은 돌려 말하는 것도 상대방 기분을 고려하는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솔직함과 배려의 균형이 중요합니다.제 답변이 감정 표현 방식에 대한 고민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채택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